여분의 2.5인치 노트북 하드를 외장 디스크로 이용하기 위해 외장 케이스를 구매했습니다.


모델은 iptime HDD1025 USB2.0 화이트 입니다.


가격은 8천원에 택배비 2500원 총 10500원

이지만 저는 남 구매할 때 택배비 아껴 꼽사리 구매!




개봉기 시작~





개봉 전 박스의 앞면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붙어있는 스티커는 아마 판매점에서 재고로 관리하며 간략한 모델 정보를 적어놓은 것 같구요.





박스의 뒷면입니다.

왼쪽 아래 간단한 스펙이 적혀 있네요.


Model ipTIME HDD1025

Interface USB 2.0

HDD 6.4cm(SATA) HDD

Size 125 x 79 x 14.5 (mm)

OS Windows XP / Vista / 7 / Mac OS


무게가 적혀 있진 않으나 제 핸드폰인 옵티머스 G 프로보다는 가볍습니다.

(노트북 하드 장착 후 무게와 비교)





박스 내 구성품입니다.

외장 케이스, USB 케이블, 전력 보충용 보조케이블, 파우치,

나사, 보호캡(2매), CD 보증서 등등이네요.


케이블과 케이스 두 개만 올 줄 알았는데 구성품이 많군요.

스티로폼으로 충격 대비도 되어 있구요.





설명서와 백업 시디 입니다.

자세히 보진 않았으나 아마도 동기화 관련 프로그램인 듯(?)


저는 막 굴리기 위함으로 구매해서 하드 상태도 영 아니올시다....

그래서 데이터 백업따윈 ㅃㅃ





하드를 장착하고 컴퓨터에 꼽으면 파란 부분에 작은 LED가 반짝입니다.

하지만 너무 약해서 낮에는 보이지 않더라고요.


조금만 더 강했더라면 좋았을 듯 싶습니다.





파우치와 케이블들입니다.


파우치는 품질은 나쁘지 않아 보이는데

휴대시 케이블을 동봉하기 위해 옆에 달린 망이 좀 허술합니다.


그냥 고무망인데 몇번 쓰면 찢어지거나 늘어날 것 같습니다.


보조 케이블은 노트북 같이 USB 전원 출력이 작은 기기에 사용할 때

보조 전원선을 본체 USB 단자에 각각 꼽고

USB 케이블을 케이스와 보조전원선에 연결하여 꼽으면 됩니다. 





케이스를 분해하면 이렇게 됩니다. 단순해서 좋군요...





2.5인치 하드를 꼽으면서 나사 고정 부분에 위의 빨간 부분을 맞춰 끼우면 됩니다.

좌우 2개씩 있네요.





이 부분을 꼽으면 됨





몇 년 놀고 먹은 삼성 노트북 하드 250기가


스마트 정보에 누런불이 들어오지만 저는 막 쓸테니 무시 ㅋㅋ





장착 후 모습입니다. 빨간 부분에 꼽을 때 플라스틱이 부러질까 겁나더군요.

그래도 살살 달래며 장착





장착 후 모습입니다.


나사 고정 방식이 아니라 개인적으로는 맘에 드네요.





내부 케이스를 외부 케이스에 끼워줍니다.

저렇게 홈이 맞도록 끼워주세요.





끼우고 나면 나사로 쪼여주면 됩니다.

그리고 고무로 된 보호캡을 나사위에 붙여주시면 끝




장착 후 모습의 사진을 못 찍었네요.


다시 찍기 귀찮으니 알아서들 상상하시길 ㅠㅠ


아무튼 가격 대비 품질은 괜찮아 보입니다.


iptime 제품군 공유기는 보통 어댑터 불량이 엄청난데

외장 하드는 어댑터가 없으니 고장이 잘 안나겠죠?



외장 하드의 품질은 고가나 저가나 별반 차이가 없다고 하더군요.

믿을 만한 분의 조언이었으니 여러분도 그냥 디자인/가격 보고 고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상 끝


Posted by Mecha
,